SPARK 설명

TiP™Log 2023. 5. 12. 12:15

Apache Spark는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위한 오픈 소스 클러스터 컴퓨팅 프레임워크입니다. 기존의 데이터 처리 방법에 비해 빠르고 유연한 데이터 분석과 처리를 제공합니다. Spark는 다양한 작업을 병렬로 수행하여 대규모 데이터셋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Spark는 분산 컴퓨팅을 위한 클러스터 환경에서 실행됩니다. 클러스터는 여러 대의 컴퓨터 노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노드는 자체 CPU, 메모리, 저장 공간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Spark는 이러한 클러스터의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데이터 처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Spark의 가장 중요한 개념은 Resilient Distributed Datasets (RDD)입니다. RDD는 클러스터의 여러 노드에 걸쳐 분산된 데이터 요소의 모음입니다. RDD는 변경할 수 없는 분산 컬렉션으로서, 데이터 처리 작업을 분할하고 병렬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RDD는 탄력적(Resilient)이기 때문에 일부 노드가 실패해도 데이터를 복구하고 처리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Spark는 다양한 데이터 처리 작업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맵(Mapping), 필터링(Filtering), 집계(Aggregating)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SQL 쿼리와 같은 구조화된 데이터 처리도 가능합니다. 또한, Spark는 머신 러닝, 그래프 처리, 스트리밍 처리 등 다양한 분야의 라이브러리와 API를 제공하여 확장성과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Spark는 다른 데이터 처리 시스템과 비교하여 빠른 처리 속도와 대용량 데이터 처리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Spark의 내부적으로 최적화된 실행 계획과 메모리 기반의 데이터 처리 방식에 기인합니다. 또한, Spark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므로 Java, Scala, Python, R 등 다양한 언어로 작성된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Apache Spark는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위한 클러스터 컴퓨팅 프레임워크로, 분산된 데이터 처리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RDD라는 개념과 다양한 데이터 처리 작업을 지원하며, 빠른 처리 속도와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Spark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개발자 프로필에 적합합니다.

 

Spark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1. 데이터 로드: Spark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를 읽을 수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로컬 또는 HDFS), 데이터베이스, Apache Kafka 등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2. RDD 생성: 로드된 데이터는 RDD 형태로 변환됩니다. RDD는 분산된 데이터 요소의 모음이며, 데이터를 여러 개의 파티션으로 분할하여 클러스터의 여러 노드에서 병렬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변환 작업: Spark는 다양한 변환 작업을 제공합니다. 맵, 필터링, 정렬, 집계 등의 작업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처리하고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RDD의 각 요소에 대해 병렬로 수행됩니다.
  4. 액션 작업: 변환 작업을 수행한 후에는 결과를 얻기 위해 액션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결과를 로컬 머신으로 수집하거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액션 작업은 변환 작업을 트리거하고 결과를 반환합니다.

Spark는 이러한 작업 흐름을 최적화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실행 계획을 생성합니다. 실행 계획은 작업의 의존성과 최적 실행 순서를 결정하여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를 보장합니다.

또한, Spark는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API를 제공하여 추가적인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ark SQL은 구조화된 데이터 처리와 SQL 쿼리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며, MLlib은 머신 러닝 알고리즘과 모델을 지원합니다. GraphX는 그래프 처리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며, Spark Streaming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Spark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와 다양한 작업을 위한 클러스터 컴퓨팅 프레임워크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by chatGPT

728x90
반응형

'TiP™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fi 설명  (0) 2023.05.12
Impala 설명  (0) 2023.05.12
Hive 설명  (0) 2023.05.12
Kafka 설명  (0) 2023.05.12
[Mac] 애플TV 자막 설정하기  (0) 2023.05.10
[Mac] 맥에서 HWP 파일을 네이버 웨일에서 미리보기  (0) 2023.04.28
Review of Redmine Outlook Add-In  (0) 2016.08.11
iPhone4S 불량 교환시 필독 사항 (꼭 읽어보세요!!)  (0) 2011.11.16

WRITTEN BY
bca (brainchaos)
언저리 - 블로그 = f UN + b LOG #BigData, #GrapDB, #Ani, #Game, #Movie, #Camping, 보드, 술먹고 떠들기, 멍때리기, 화장실에서 책읽기, 키스, 귀차니즘, 운동싫어, 버럭질 최고, 주경야독, May The Force be With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