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카는 집에서 VISTA를 사용중이다.

VISTA에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무료인 Avast! HOme Edition을 사용중이다. 얼마나 많은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를 잡는지는 확인할수 없다. 안티바이러스 Top10에 들어간 녀석도 아니고, VISTA 용 AntiVirus를 따로 살수도 없고...

그래서 찾아보았다. 뭐좋은것이 없나 해서.. 물론, 네이버에서 툴바 3.0 Beta가 나오면서 무료치료가 되는 백신이 VISTA에서 돌아간다. 카스퍼스키 엔진이므로 신뢰성도 우수하다.

그래도, 부족하다 싶어서, 이번에는 MS의 Windows Live 서비스중의 하나인 "One Care"를 사용해보기로 했다. 아직 VISTA에서는 Beta이다.

 전체 서비스 검사로는 PC관련 보안과 데이터 정리 및 PC튜닝기능까지 있다. Norton이나 안철수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All-In-One 서비스를 MS도 준비하고 있는것이다. 그것도 무료로.. 허거거~~ㄱ

얼마전 Virtual PC 2007이 무료로 정식버젼이 발표되었었다. Window Live는 모든것을 한곳에서 가능하도록하는 Space를 꾸미는것 같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료라는 매력과 OS에 적합하리라는 기대감에 MS의 Live로 포장된 많은 기능을 사용할것 같다. 이런 상황은 Google에서 이미 진행되고 있었고, 많은 사용자가 Google을 사용하고 있다. (검색엔진이 아닌 Application과 같은 서비스-Google그룹스, Google Calender, 워드 및 스프레드쉬트, Picasa등)

Google과 MS의 공룡식 서비스 제공이 사용자들에게 무료와 브랜드라는 미끼로 서비스의 영역을 넓히는것이다.

뭐 사용자 입장에서는 공짜로 좋은 서비스를 받으니까, 그리 크게 상관은 없지만, 서비스의 일방적인 편향으로 인한 정보의 집중, 또한, 심하게는 각 나라마다 존재하는 중소IT기업의 붕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무섭다.

Windows Live 'OneCare" 서비스 사용에 대한 글을 쓰다고 하다가.. 이거 방향이 심각하게 선회 한것 같다.

절언(:닥치다 :D)하고, 무료 백신이나, 스파이웨어 검사, PC 보안, PC 튜닝을 하고 싶은 사람은 한번 사용해 봄도 나쁘지 않다. 다른 유료 백신이 따로 없는 경우엔 말이다.

참고로 검사 시간이 네이버 무료백신만큼이나 오래 걸린다.

Posted by Brainchaos

728x90
반응형

WRITTEN BY
bca (brainchaos)
언저리 - 블로그 = f UN + b LOG #BigData, #GrapDB, #Ani, #Game, #Movie, #Camping, 보드, 술먹고 떠들기, 멍때리기, 화장실에서 책읽기, 키스, 귀차니즘, 운동싫어, 버럭질 최고, 주경야독, May The Force be With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