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sGraph DB Command

DeV™Log 2023. 4. 27. 14:36

AgensGraph 명령어

AgensGraph는 PostgreSQL DBMS를 기반으로 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입니다. 복잡하고 대규모의 그래프 데이터를 쉽게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AgensGraph 명령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AgensGraph 시작하기

AgensGraph를 사용하려면 먼저 AgensGraph 서버를 시작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터미널에서 실행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agens -D {database_directory_path}

이 명령어는 AgensGraph 서버를 시작하고 지정된 데이터베이스 디렉터리에 연결합니다.

그래프 생성하기

AgensGraph에서 그래프를 생성하려면 CREATE GRAPH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CREATE GRAPH {graph_name};

이 명령어는 지정된 이름으로 새로운 그래프를 생성합니다.

Vertex 생성하기

Vertex는 그래프의 노드입니다. Vertex를 생성하려면 CREATE VERTEX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CREATE VERTEX {vertex_label} SET {property_key} = {property_value};

이 명령어는 지정된 라벨과 속성을 가진 새로운 Vertex를 생성합니다.

Edge 생성하기

Edge는 그래프의 노드 간의 연결입니다. Edge를 생성하려면 CREATE EDGE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CREATE EDGE {edge_label} FROM {from_vertex} TO {to_vertex} SET {property_key} = {property_value};

이 명령어는 지정된 라벨, 속성 및 지정된 Vertex 간의 연결을 가진 새로운 Edge를 생성합니다.

그래프 쿼리하기

AgensGraph에서 그래프를 쿼리하려면 MATCH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MATCH ({vertex_label})-[{edge_label}]->({vertex_label}) WHERE {property_key} = {property_value} RETURN {property_key};

이 명령어는 지정된 조건에 따라 Vertex와 Edge를 매칭하고 지정된 속성을 반환합니다.

결론

AgensGraph 명령어는 그래프 데이터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된 명령어를 사용하여 쉽게 그래프를 생성하고 쿼리 할 수 있습니다.

AgensGraph 명령어 사용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by chatGPT 

728x90
반응형

WRITTEN BY
bca (brainchaos)
언저리 - 블로그 = f UN + b LOG #BigData, #GrapDB, #Ani, #Game, #Movie, #Camping, 보드, 술먹고 떠들기, 멍때리기, 화장실에서 책읽기, 키스, 귀차니즘, 운동싫어, 버럭질 최고, 주경야독, May The Force be With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