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Windows Live Writer BETA (빌드14.0..)으로 포스팅을 작성 중이다.

학주니님이 언급하셨던 (포스팅 : 미려한 디자인으로 재무장한 윈도 라이브 시리즈들) 것 처럼 이전에 사용하던 Writer보다는 UI에서 매우 깔끔함을 보여준다.

브카도 이전에 초기 Windows Live Writer 버젼이 나왔을 때 포스팅을 주로 Writer로 하긴 했지만

(▶ 참조: 티스토리 BlogAPI를 이용한 Windows Live Write Test! )

그 당시에는 뭐랄까 3%정도 부족함을 느꼈다.

지금 사용하는 Windows Live Writer BETA 버전은 에디터 모드에서 글 쓰기가 이전 버전보다는 편리해졌다란 느낌이다.

- 특수 문자 입력을 위한 한자 키보드가 가용 가능하다.

- 글자 색을 선택 시에 서식 메뉴로 선택해야 한다. (아이콘으로 빼 주면 좋으련만)

- 그림 삽입 부분이 이전에는 그림을 올려도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올린 것처럼 가로 크기가 맞춰 지지는 않았는데, 이 글을 올리고선 확인해 봐야 할 듯 하다.

▶ 이미지 테스트 (역시나 크기 조정이 필요하다. - 티스토리 에디터로 재수정함)




- 한글에 대한 맞춤법 검사가 되어서 포스팅 작성시에 브카 같이 맞춤법에 약한 블러거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하다.

- 또 여러 가지 플러그 인이 존재 한다. (아직 테스트는 못했다. ㅇㅇ)

- 태그 삽입 부분은 아직도 적용하기가 어려운 듯..

- 기타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차차 Writer를 사용하면서 확인해 봐야 할 듯 하다.

이상으로 허접하게 새로운 Windows Live Writer로 포스팅을 하면서 몇 가지 기능들을 살펴 봤다.

크롬을 사용하며 Tistory 에디터를 사용할 것인지, 조금은 불편해도 Windows Live Writer를 사용할 것인지는 뭐 사용자의 선택일 것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글자색 버튼이라든지 태그 입력 등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브카는 그냥 티스토리 에디터를 사용할랍니다. 뭐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에서 Writer를 사용할지도 모르지만.. ㅇㅇ

728x90
반응형

WRITTEN BY
bca (brainchaos)
언저리 - 블로그 = f UN + b LOG #BigData, #GrapDB, #Ani, #Game, #Movie, #Camping, 보드, 술먹고 떠들기, 멍때리기, 화장실에서 책읽기, 키스, 귀차니즘, 운동싫어, 버럭질 최고, 주경야독, May The Force be With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