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간간히 보이는 포스팅을 보면,
MS에서 무료로 웹 하드와 같은 웹 스토리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한다.
그런데, 우리나라 다른 업체들이나 아니면 구글에서도 시도 하지 않았던 용량을 준다고 해서 들어가 보았다.

그래서 잠깐 살펴보기로 한다.

Windows Live SkyDrive 라고 부르는 녀석이다.

windows Live 계정만 있다면, 정말로 5G의 Space를 제공하고 있다.

더군다나 이 녀석 파이어 폭스에서도 작동을 한다.

- 파이어 폭스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IE에서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옮길 수 있는 ActiveX까지 제공하지만,

- IE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미있는 사실은 파일 업로드 동안 용량이 큰 경우, 기다리기 지루할까 봐 게임도 넣어놨다.
뭐 재미는 없지만 신선한 시도랄까?

- 자료 업로드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사용해 본 결과,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가 그닥 빠르지는 않다 (회사에서 전송해봤다.)
하지만, 무료라는 점을 고려해 볼 때, 이 정도의 속도는 충분하게  참아주고 사용 가능하다.

일반 공유 설정과 친구와 공유할 자료실을 만들기도 충분하다.

지금까지 나온 Windows Live 서비스 중에서 브카가  이용하기에 적당한 서비스 같다.

아~~ 이젠 공유 파일때문에 머리 쥐어짤 일이 없겠군.

요즘 MS에서 경쟁자가 생겨서 인지 서비스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느낌이다.

뭐 사용자 입장에서는 누구든지 좋은 서비스를 많이 무료로 내어 주면 좋긴 하지만, 다들 서비스로 수익을 올리는데...
SkyDrive의 경우도 국내 Web Storage 업체에 타격까지는 주지 않겠지?

고맙다.
MS! 점점 MS는 다가오고 구글은 멀~~어진다. ㅋㅋㅋ
+ 궁금 과연 MS의 Live 서비스를 얼마나 이용하고 있을까? 우리나라에선..
브카는 mail도 이용하고 있지 않으니...
더군다나 원캐어도 쓸만하던데 MS꺼라 기피현상이 발생하는 이윤 뭐지? ㅋㅋ
이용하시는 분 답글 달아주세요~~

+ 구글 Gmail이 요즘 버벅거리던데, hotmail로 갈아타? (오~ 이런 MS서비스를 사용할 마음이 생긴거냐?)



728x90
반응형

WRITTEN BY
bca (brainchaos)
언저리 - 블로그 = f UN + b LOG #BigData, #GrapDB, #Ani, #Game, #Movie, #Camping, 보드, 술먹고 떠들기, 멍때리기, 화장실에서 책읽기, 키스, 귀차니즘, 운동싫어, 버럭질 최고, 주경야독, May The Force be With You

,